캘리포니아 주는 2035년까지 새로운 휘발유 전용 차량의 판매를 금지할 예정이어서 기후 변화에 대처하려는 캘리포니아 주의 시도에 역사적인 발걸음을 내디뎠다.
이 새로운 규칙은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더 깨끗한 자동차 시장에의 도입을 가속화하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.
이는 가빈 뉴섬 주지사가 2020년에 화석 연료로부터의 전환을 가속화하기 위한 목표를 설정한 후 나온 것이다.
캘리포니아는 미국에서 가장 인구가 많은 주이고 세계에서 가장 큰 경제대국 중 하나이기 때문에 이러한 움직임은 중요하다.
California Air Resources Board(CARB; 캘리포니아 항공자원위원회)가 발표한 규칙에 따르면, 2026년까지 주에서 판매되는 신차 중 35%가 전기, 하이브리드 또는 수소 동력이어야 합니다.
이 규정은 2030년까지 차량 판매량의 68%에 적용되며, 2035년까지 100%에 적용될 것이다.
CARB의 회장 Laine Randolph는 "배출 제로 미래를 향한 길을 제시하면서 캘리포니아, 우리의 파트너 주, 그리고 세계에 역사적인 순간이었다"라고 말했다.
이 발표는 캘리포니아가 배출가스 규제를 강화하려는 미국 연방정부보다 더 빠른 움직임을 계속하고 있기 때문에 캘리포니아에 의한 가장 최근의 움직임이다.
3900만 명 이상의 주민이 거주하는 캘리포니아는 인구 기준으로 미국의 가장 큰 주입니다. 독립국이라면 국내총생산(GDP) 기준으로 세계 5위의 경제대국으로 영국을 앞섰다.
전기 메이커 테슬라의 수석 고문인 조셉 멘델슨은, 「CARB의 계획은 실현 가능하고, 캘리포니아가 경부문의 전기화를 리드할 수 있는 길을 열어 준다」라고 말했다.
그러나 제너럴 모터스, 폴크스바겐, 도요타를 포함한 자동차 회사들을 대표하는 자동차 혁신을 위한 연합은 전기 자동차의 수요를 증가시키기 위해 더 많은 조치가 필요하다고 말했다.
"우리가 카브와 다른 회사들에게 말한 것은 더 많은 EV를 이동시키는 것이 궁극적으로 이 전환의 성공을 좌우하는 다른 정책과 함께 이루어져야 한다는 것입니다, "라고 존 보젤라 사장은 말했습니다.
새 규칙은 시행되기 전에 미국 정부의 승인을 받았다.
그러나 미국연료석유화학공업협회는 바이든 대통령과 환경보호청에 대해 "이 불법적인 금지를 진행하기 위해 청정대기법 포기를 요구하는 캘리포니아의 요청을 거절하라"라고 요구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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